2020년1월26일 주일예배 기도문 – 황덕형장로
거룩하신 주님!
큰 꿈과 희망을 가지고 2020년을 맞이한 지도 벌써 한 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금년 한해 우리들 각자가 세운 많은 계획들이 가정에서, 직장에서, 일터에서 다 이루어지도록 은총 베풀어주시옵소서. 생명사랑교회도 많은 계획을 세워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계획들이 다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땀과 눈물과 열정을 쏟아 부어야만 이루어질 줄 믿습니다.
우리들의 믿음이 작은 겨자씨 같더라도 주님의 능력은 크고 강하다는 것을 믿고 우리 모두 열심을 다해 그 계획들을 다 이루어갈 수 있도록 은총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지금까지 이루어진 것보다 앞으로 이루어 가야할 많은 계획들이 착실히 이루어지도록 앞으로 달려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2020년 금년도 표어를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으라”고 정했습니다. 금년도에는 목사님과 성도들이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어 교회가 해야 할 일들을 많이 찾아서 행함으로 많은 열매들이 열리게 하여 주시오며, 열매들이 주렁주렁 열릴 때, 우리 성도들만 따먹을 것이 아니라 밖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복음의 열매를 먹고자 생명사랑교회로 찾아오는 놀라운 성령의 역사들이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러한 성령의 역사를 통해 교회가 부흥하여 이 땅의 많은 교회들 중에서도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의 모델이 되어 주님 모습을 닮아가는 교회가 되도록 은총을 베풀어 주옵소서.
특히 새성전을 마련하고자 오래전부터 기도하고 건축헌금을 하면서 좋은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이런 저런 문제로 쉽게 찾지 못하고 있으며, 대상물건이 있어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주님 도와주시옵소서. 우리 교회의 형편을 잘 아시오니 이러저러한 문제들이 잘 해결되고 미래의 생명사랑교회 좋은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이런 과정을 통하여 생명사랑교회가 변화하고 부흥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목회활동을 펼쳐나가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우리 성도들도 모두 생각과 행동과 믿음이 변화되어, 작은 씨앗이 썩어짐으로 새싹이 나고 성장하여 꽃을 피우고 많은 열매를 맺듯이 우리들 믿음도 많은 열매를 맺도록 은총 베풀어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3월에는 장로를 선출하고자 합니다. 주님영광을 위하여 교회에서 크게 쓰임 받을 일꾼을 세울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옵소서. 오늘은 신임제직을 임명합니다. 선택된 일꾼들이 주님께 충성하도록 은혜 베풀어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어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였습니다. 형제들, 친척들,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인도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 타국에서 일하러 한국에 온 많은 근로자들, 탈북자들… 이들도 우리들과 같이 행복한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하는데, 그리 못함을 마음 아프게 생각하며, 우리 주님께서 사랑으로 저들을 위로하시고 늘 함께하실 줄 믿습니다. 생명사랑교회도 저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도록 은혜 베풀어주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정월 대보름에는 이곳 두산아파트 어르신들과 같이 즐거운 윷놀이 잔치를 하고자 합니다.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우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더불어 이들에게 복음이 전파되도록 은총 베풀어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님! 2020년 금년에는 각자가 계획하는 꿈이, 생명사랑교회가 계획하는 큰 꿈이 주님을 향한 큰 꿈 되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하고 열심을 다해 그 꿈을 이루어 가기까지 최선을 다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들의 등 뒤에서 밀어주시는 손, 앞에서 이끌어주시는 손, 거룩하신 주심의 손을 의지하며 추진하여 모든 꿈이 성취될 수 있도록 은총 베풀어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이 시간 간절히 기도하옵기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위정자들로 하여금, 경제, 사회, 문화, 복지 등 이나라 살림을 잘 운영하여 서민들이 잘 살고 젊은이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달려 나가는 그런 나라가 되도록 저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4월에는 국회의원 선거가 있습니다. 주님! 좋은 일꾼들을 뽑을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신 주님! 목사님으로 부터 말씀듣기를 원합니다. 주시는 말씀이 주님 음성으로 듣게 하시어 많은 것을 깨닫고 영의 양식으로 취하여 우리들의 믿음생활이 풍요로워 지도록 은총 베풀어 주시옵소서. 목사님께서 수요사경회를 비롯하여 많은 선교활동을 펼치고 있사오니 주님께서 늘 함께하셔서 성령충만함으로 풍성한 열매를 거둘 수 있도록 은총을 베풀어주시옵소서.
감사드리오며 이 모든 말씀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 의지하며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